YG엔터테인먼트는 24일 오전 9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블랙핑크의 'Ice Cream’ 티저 비디오를 공개했다.
여기에는 블랙핑크와 셀레나 고메즈의 영상 통화 장면이 담겼다. 또한 'Ice Cream' 디지털 싱글 커버 이미지와 매우 짧지만 인상적인 사운드가 삽입돼 글로벌 팬들의 기대감을 키웠다. 우선 블랙핑크 멤버들은 영상 통화가 시작되자 셀레나 고메즈를 향해 양손을 뻗어 반갑게 인사했다. 아울러 이들은 서로에 대한 각별한 마음을 표해 이번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남다른 의미를 엿보게 했다.
로제는 "작업을 함께 해서 너무 기쁘다. 우리는 아주 오래전부터 당신(셀레나 고메즈)의 팬이었다"고 말했고, 지수·제니·리사 역시 이에 크게 호응하며 공감했다. 셀레나 고메즈 역시 "나도 여러분의 팬이었다. 함께하게 돼 정말 꿈같다"고 화답하며 대화를 이어갔다.
특히 영상 통화 장면 앞뒤에 사용된 배경음이 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Ice Cream’의 분위기를 예고하는 듯한 경쾌하면서도 청량한 사운드가 단박에 듣는 이의 귀를 사로잡으며 완곡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블랙핑크는 올해 그 어느 때보다 화려한 컴백 신호탄을 쐈다. 지난 6월 선공개됐던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은 아이튠즈 64개국 1위,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차트 2위, 미국 빌보드 핫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서 각각 33위와 20위에 오르며 K팝 걸그룹 역대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그만큼 블랙핑크와 셀레나 고메즈의 조합은 더욱 큰 관심을 끌고 있는 상황. 또 다른 팝스타 아리아나 그란데도 자신의 SNS에 “이 팀(블랙핑크)이 자랑스럽고 기대된다. 이 팀과 이 여성(셀레나 고메즈)을 정말 사랑한다”고 응원했다.
블랙핑크의 'Ice Cream' 음원은 미국 동부 기준으로 8월 28일 0시, 한국 시간으로는 같은 날 오후 1시 공개된다. YG와 전 세계 최대 음악 그룹인 유니버셜 뮤직의 협력 및 합작이 2020년 블랙핑크에게 더 큰 날개를 달아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블랙핑크가 뮤직비디오뿐 아닌 안무 영상으로도 억대뷰 최단 신기록을 연달아 갈아치우며 무서운 기세를 이어가고 있다.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 안무 영상은 이날 오후 1시 10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2억회를 넘어섰다. 지난 7월 6일 오전 9시에 공개된 지 약 45일 4시간 만. 이는 K팝 아티스트 안무 영상 전체를 통틀어 가장 빠른 2억뷰 도달 기간이다. 특히 블랙핑크의 기존 메가히트곡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안무 영상 1억뷰 돌파 시점이 이보다 길었던 57일이었던 점을 떠올리면 압도적인 속도다.
뮤직비디오가 아닌, 안무 영상이 억대뷰를 기록하는 것 자체가 드문 일이지만 블랙핑크에게는 예사가 됐다. 실제로 블랙핑크가 보유한 총 20편의 억대뷰 콘텐츠 중 10편이 안무 영상인데 이러한 추세라면 'How You Like That'은 '뚜두뚜두(DDU-DU DDU-DU·3억뷰)'의 기록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블랙핑크는 'How You Like That'으로 각종 글로벌 차트서 괄목한 만한 성적을 거뒀다. 이 노래는 공개 직후 국내 주요 6개 차트를 '퍼펙트 올킬'한데 이어 아이튠즈 64개국 1위,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차트 2위에 올랐다.
또한 미국 빌보드 핫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서 각각 33위와 20위를 기록해 K팝 걸그룹 역대 최고 순위를 기록했으며,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차트에서는 55일째(20일 기준) 이름을 올려 K팝 최장기간 차트인에 성공했다.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는 더욱 놀라운 기록을 쓰고 있는 중이다. 첫날 8630만 뷰를 기록하며 '24시간 내 유튜브 동영상 최다 조회 수' 등 기네스 월드 레코드 총 5개 부문에 공식 등재된 뮤직비디오는 최근 4억뷰를 넘기며 블랙핑크 역대 가장 빠른 속도로 억대뷰 신기록을 격파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