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세 “용산정비창 개발 중단돼야"...지자체도 반발

2020-08-04 15:34
  • 글자크기 설정

"국제업무지구로 실현되도록...모든 노력 기울여 나갈 것"

권영세 미래통합당 의원은 4일 정부의 8·4 부동산 대책과 관련해 “용산정비창 부지 절반 가까이가 주거용으로 바뀐다면 국제업무지구는 허울만 남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권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대한민국에서 미래가치가 가장 높은 땅이 단순히 문재인 정부의 실패한 주택정책을 만회하기 위한 도구로 희생되어서는 안 된다”며 “정비창 부지는 우리 미래세대를 위해 국가경쟁력을 높이는 데 사용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당초 아파트 물량이라고 하는 8000호 물량도 애당초 용산정비창 등에 대한 장기플랜 없는 졸속 발표였다”면서 “거기에다 ‘홀가분’이라며 2000호 숫자를 넣었을 뿐”이라고 했다.

이어 “용산정비창 부지는 서울경쟁력과 국가경쟁력을 위한 ‘마지막 남은 기회의 땅’”이라며 “전 세계가 글로벌기업과 회사를 유치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데 정부는 이렇듯 한심한 정책으로 기회를 날려버리려 하고 있다”고 말했다.

권 의원은 “용산정비창 부지가 현 정부 부동산 정책 실패의 희생양이 되는 것을 강력하게 저지한다”면서 “본래 계획됐던 국제업무지구로 제대로 실현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정부의 부동산 대책 발표와 관련해 지방자치단체에서도 반발 목소리가 나왔다. 정부는 정부과천청사 주변에 정부가 보유한 유휴부지를 주택단지로 개발하겠다고 발표했다. 이에 김종천 과천시장은 성명서를 내고 “도시발전 측면은 고려하지 않고 강남 집값을 잡기 위해 과천을 주택공급 수단으로만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개발해서는 안 되는 곳을 개발하는 게 난개발이라면 정부청사 부지에 주택을 짓는 것도 난개발”이라며 “해당 부지는 한국형 뉴딜 정책의 핵심인 AI·바이오 클러스터를 조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인사말 하는 미래통합당 권영세 의원. 미래통합당 권영세 의원이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권영세의 국민 속 시원 입법 토론회. 제1탄- 제2의 정의연 방지를 위한 국민감독위원회 설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