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치료제 렘데시비르 현재까지 42명 공급”

2020-07-11 22:32
  • 글자크기 설정

방역당국 “효과는 검토 필요”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부본부장(국립보건연구원장)이 5일 오후 충북 청주시 질병관리본부에서 코로나19 국내 발생현황 및 확진환자 중간조사 결과 등 정례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방역 당국이 코로나19 치료제인 렘데시비르를 지금까지 42명의 확진자에게 투여했으며 치료제 효과에 대해선 추가적인 검토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은 11일 정례브리핑에서 코로나19 치료제와 관련해 “현재 특례수입된 렘데시비르를 어제까지 23개 병원의 중증환자 총 42명에게 공급을 완료했다”며 이 같이 말했다.

권 부본부장은 최근 며칠 간 국내를 중심으로 중증 환자 발생 숫자가 감소됐다면서도 렘데시비르의 효과에 대해서는 원칙적으로 투여군과 비투여군을 완벽하게 비교해야만 언급할 수 있어 조심스러운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수치상으로 현재 렘데시비르를 투여한 42명 중증환자 가운데 27명의 중증도 변화를 보게 되면 상태가 변하지 않은 경우가 15명, 호전됐다고 보는 사례가 9명, 악화되는 사례가 3명이라고 전했다.

또 방역당국은 코로나19 혈장치료제 개발을 위한 혈장공여에 375명의 완치자가 참여의사를 밝혔다고 전했다. 현재까지 공여 참여자 중 171명이 혈장모집을 완료했다.

임상시험에 필요한 혈장은 이미 확보돼 곧 제재 생산 후 임상시험이 이뤄질 예정이다. 오는 13일 대구·경북 지역 확진자 중 500명이 혈장공여를 진행한다. 계속해서 확보되는 혈장은 향후 임상시험 이후 제재화 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