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기본·원칙 중점 조직개편 단행

2020-07-02 10:18
  • 글자크기 설정

조직 슬림화 및 애자일 조직 운영…상품 심사·사후관리 기능도 강화

서울 여의도 소재 신한금융투자 본사[사진=신한금융투자 제공]


신한금융투자는 자본시장 대표증권사로 도약하기 위해 '기본과 원칙'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둔 조직개편 및 정기인사를 단행했다고 2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는 이번 조직개편에서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조직을 구축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신한금융투자는 우선 효율적인 운영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조직을 슬림화했다. 기존 106개 부서 및 팀 체제에서 비슷한 업무를 수행하던 조직을 기능별로 통합해 91개 부서로 재구성했다.

또 애자일(Agile) 조직을 운영해 주요 현안에 대해 신속한 의사결정을 내리고 실행력을 높이기로 했다.

더불어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상품공급 부서를 IPS(Investment Products&Services)본부에 편제, 상품공급체계를 일원화하고 상품감리기능을 강화했다. 출시 예정 상품과 자산운용사 심사 기능을 상품심사감리부에 부여하고 상품의 사후관리 기능도 강화했다. 헤지펀드운용부, 신탁부, 랩운용부도 IPS본부로 편제했다. 이를 통해 IPS본부가 펀드, 신탁, 랩어카운트 등 주요 금융상품 공급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해 상품관리 체계를 구축한다.

디지털 부문은 증권업 디지털 패러다임 전환 대응과 경쟁력 제고에 방점을 뒀다. 신한금융투자의 디지털 전략을 기획하고 추진하는 디지털사업추진부와 DT(Digital Transformation)추진팀을 디지털사업부로 통합하고 전사적 DT 추진을 강화했다. 홈 트레이딩 시스템(HTS)과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등 채널 개발 업무를 수행해온 디지털개발부도 디지털사업본부로 이동시켜 플랫폼 개발과 혁신을 가속하기로 했다.

신한금융투자 관계자는 조직개편에 대해 "글로벌 경기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경영환경 속에서 보다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