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문배술과 장욱진의 만남 아트 콜라보레이션

2020-06-16 15:38
  • 글자크기 설정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장인들의 만남’ 대한민국의 문화적 유산 홍보진행

[사진=양주시제공]

경기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관장 조현영)이 문배술양조원과 손잡고 1만병의 문배술을 통해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다.

이번 아트 콜라보레이션은 ‘대한민국 각 분야를 대표하는 장인들의 만남‘을 주제로 장욱진 예술의 향토성과 천년을 이어 온 문배술의 전통성을 접목, 대한민국의 문화적 유산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문배주’는 술의 향기가 싱싱한 야생 배의 일종인 문배나무 과실에서 풍기는 향기와 같아 붙여진 이름으로 2000년과 2018년 두 차례 남북정상회담에서 만찬주로 쓰인 바 있다.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주이자 평안도 지방 토속주로 알려진 문배술은 중요무형문화재 제86-1호 기능보유자이자 전통식품명인 제7호인 이기춘 장인이 만든 프리미엄 전통주이다.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1만병의 문배술에는 장욱진 화백의 ‘나날이 좋은 날’(日日是好日, 목판화) 작품이 라벨로 입혀지며 그림을 그리며 나날이 즐거운 날이 되기를 기원한 장욱진의 따뜻한 마음을 전할 예정이다.

조현영 관장은 “올해 초 진행했던 하이트진로와의 1만병 보틀 홍보와 같이 많은 시민이 장욱진의 예술로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욱진과 문배술의 콜라보레이션은 11번가, 위메프 등 온라인 쇼핑몰과 백화점 등 오프라인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