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기상 낮이 길어지기 시작하는 춘분(春分)이자 금요일인 20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고 낮 기온이 올라 포근하겠다. 낮 최고기온은 13∼19도로 예보됐다. 기상청은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대부분 지역에서 낮 기온이 전날보다 2∼5도 높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밖의 지역에서도 이날 낮 동안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이탈리아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누적 사망자 수가 중국을 넘어섰다. 이탈리아 보건당국은 19일 오후 6시(현지시간) 기준 누적 사망자 수가 3405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는 전날 대비 427명이나 증가한 것이다. 지난해 12월 말 중국 우한에서 코로나19 첫 감염자가 나온 이래 누적 사망자 수가 중국을 넘은 나라는 이탈리아가 유일하다.
관련기사
▶'얼짱시대' 출신 아프리카TV BJ로 활동하던 이치훈이 세상을 떠났다. 이씨의 지인들은 SNS를 통해 그가 코로나19 검사를 받았으나 음성 판정을 받았고 임파선염이 악화돼 급성 패혈증으로 번져 사망을 했다고 알렸다. 임파선은 전신에 분포하는 면역기관의 일종으로 혈액 이외의 체액(림프구와 백혈구 등)이 이동하는 기관이다. 임파선염이 생기는 이유는 면역기관인 임파선 내부에 존재하는 백혈구가 외부의 균에 반응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