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천 시장 "마스크 확보 어려움 겪는 시민 조금이나마 도움 되길"

2020-03-12 13:54
  • 글자크기 설정

모든 시민 방역마스크 1개 무료 지급

어려운 상황 시민 여러분과 힘 모아 이겨낼 것

김종천 과천시장.[사진=과천시 제공]

김종천 경기 과천시장이 마스크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방역마스크 1개를 무료 지급한다.

김 시장은 12일 '시민 여러분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지금의 어려운 상황을 시민 여러분과 함께 힘 모아 이겨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  시장은 코로나19 상황 장기화로 방역 마스크 구입이 어려워지자 시민들을 위해 마스크 5만 8300장 가량을 확보해 관내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시민 5만8253명 전원에게 마스크 1매씩 각동 주민센터를 통해 배부하기로 결정 했다.

현재 약국을 통해 방역마스크 생산량의 80%에 해당하는 공적 물량이 판매되고는 있으나 여전히 마스크 구입에 어려움이 따르는 실정이다.

이에 김 시장은 재난관리기금 5200여만원을 들여, 방역마스크 생산업체와 계약을 통해 마스크를 자체 확보했다고 말한다.

시는 13일까지 5만여장, 14일에 나머지 수량을 확보한 후 6개동 주민센터에서 마련한 배부장소 16곳을 통해 전 세대에 배부할 예정이다. 

13일은 오후 2~8시까지, 14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배부된다. 각 동의 배부장소는 시청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 등 SNS 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마스크를 수령 할 세대원 중 1명은 신분증을 지참하고 각 동에서 정한 배부장소로 방문하면 된다. 각 동에서는 해당 세대의 구성원 수를 확인하여 1인 1매씩 지급한다.

해당 기간 내에 수령하지 못한 시민은 오는 31일 이내에 거주지 관할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수령할 수 있다.

마스크 배부에는 각 동주민센터 직원들과 통장, 자원봉사자 등 300여 명이 투입될 예정이다.

한편 시 보건소에는 그동안 노인과 어린이, 장애인 등 건강취약계층에게 18,426매의 방역마스크를 배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