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효 자유한국당 인천 남동구 갑 예비후보,남동산단을 4차 산업혁명 핵심 전초기지로 만들어야...

2020-02-14 10:31
  • 글자크기 설정

송도국제도시와 남동산단 기업이 손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 필요

박종효 자유한국당 인천 남동구 갑 예비후보는 현재 구조고도화가 진행 중인 남동국가산업단지(이하 남동산단)가 인근 송도경제자유구역과 연계한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전초 기지’로 탈바꿈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종효 자유한국당 인천 남동구 갑 예비후보


지난 1989년 준공 한 남동산단은 30년 이상 경과돼 토지이용의 과밀화, 근로자 문화 편의시설 부족 등의 노후화로 인해 경쟁력이 약화되고 있다.

이에 박 예비후보는 이윤성 전 국회의원 보좌관 시절 남동산단의 활성화를 위해 발 벗고 나서 지난 2009년 12월 남동산단의 구조고도화 시범단지 선정에 큰 역할을 했다.
이후 남동산단에는 현재 32건·1조500억원 규모의 구조고도화 사업이 추진 중이다.

그러나 남동산단 가동률은 내외적 불확실성 요인이 작용했지만 2017년 평균 70.7%, 다음해 68.8%, 2019년 62.7%를 기록하는 등 매년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박 예비후보는 다행히 남동산단은 지난해 9월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모한 '2020년 스마트 산업단지’로 선정됐지만 남동산단의 갈 길은 아직 멀었다는 입장이다.

박 예비후보는 남동산단이 4차 산업 혁명 환경에서 살아남고 한국 경제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려면 송도국제도시와 연계한 윈윈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박 예비후보는 우선 송도국제도시 내에 4차 산업 관련 기업을 적극 유치하는 동시에 남동산단 입주기업이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송도국제도시에 입주했거나 희망하는 국내외 기업이 남동산단 기업과 협력하거나 남동산단 업체가 4차 산업 관련 업종으로 전환할 경우 다양한 혜택을 줘야 한다는 것이 박 예비후보의 생각이다.

특히 박 예비후보는 4차 산업 관련 기업들이 미래지향적이고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기 때문에 인천 청년들이 해당 기업에 일자리를 얻을 수 있는 방안도 함께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