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인도 방산 전시회서 '비호복합' 등 첨단 무기 공개

2020-02-05 09:50
  • 글자크기 설정
한화 방산 계열사인 ㈜한화와 한화디펜스, 한화시스템이 인도 최대 방산 전시회 '디펙스포(DEFEXPO) 2020'에 국내 업체 가운데 최대 규모로 참가한다고 5일 밝혔다.

인도 러크나우에서 5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인도 정부가 주관하는 행사로 70여개국 1000여개 업체가 참가한다.

한화는 250㎡ 규모의 통합 부스를 열고 인도 시장을 겨냥한 최신 지상무기체계와 첨단 방산전자 제품들을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지상무기는 인도군 단거리 대공유도무기 도입 사업의 유력 후보인 '비호복합'을 실물로 전시한다. 인도는 3조 원 규모에 달하는 대공유도무기 도입 최종 결정을 앞두고 있다.

비호복합은 기존 비호에 유도무기를 탑재한 대공무기체계로 30㎜ 쌍열포와 유도미사일을 활용해 저고도로 침투하는 적 항공기나 헬리콥터, 드론 등을 요격할 수 있다. 2017년 12월 인도군 대상 시험평가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입증했다고 한화는 밝혔다.

아울러 인도에서 수출 성과를 거둔 K9 자주포와 인도 공군 사업에 맞춰 한화디펜스가 자체 개발한 견인형 대공포, 호주 미래형 궤도장갑차 사업의 최종 2개 후보 중 하나로 선정된 레드백, 신형 6x6 차륜형장갑차 타이곤 등 다양한 장비들의 모형도 함께 선보인다.

방산전자 분야에서는 휴대용 다기능관측경과 전자광학추적장비, 개인화기조준경 등 한화시스템의 광학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첨단 감시정찰장비들을 소개한다.

이성수 한화디펜스 대표이사는 "권역별 특성을 고려한 전략 상품으로 해당 지역 마케팅을 강화해 지속해서 수출 성과를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한화 최신 대공무기체계 '비호복합' [사진=한화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