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불교사암연합회, 오는 15일 중앙상가 일원에서 동지 팥죽 나눔 행사 열어

2019-12-10 16:20
  • 글자크기 설정

동지 팥죽 나눔 행사 포스터. [사진=포항불교사암연합회 제공]

포항불교사암연합회(회장 보경사 주지 철산스님)가 주최하고 포항불자기자회가 주관하는 ‘동지 팥죽 나눔 행사’가 오는 15일 낮 12시부터 포항시 북구 중앙상가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보경사·황해사·진각종·오어사·문수사·죽림사·관음사·임허사·부일사 등 포항지역 20여 개 회원 사찰과 신도 단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행사 당일에는 스님과 신자들이 대형 가마솥에 직접 빚은 찹쌀 새알을 넣고 끓인 따끈한 팥죽 3000인 분을 시민들에게 나눠 주면서 보시(布施)를 실천한다.

팥죽 무료 나눔 행사와 함께 떡볶이·어묵·팝콘과 차·떡 공양 등 시식과 다양한 불교체험마당도 펼쳐진다.

시민들은 직접 옹심이(새알) 만들기 체험에 참여할 수 있으며, 만든 팥죽 일부는 어려운 이웃에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포항불교사암연합회 회장 철산스님은 "동짓날 시민과 다 함께 팥죽을 나눠 먹으며 올 한해 온갖 액운은 타파하고, 희망찬 새해를 힘차게 맞이하자"고 말했다.

한편, 포항불교사암연합회는 올 한해 시민문화대축제, 전통다례문화대축제 등 다양한 불교문화축제를 열어 지역민 안전과 건강을 기원하고 불교문화를 널리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