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마당 하춘화, 무명가수 '효성' 응원···대리운전·식당서빙 안해본일 없어

2019-12-04 09:41
  • 글자크기 설정
'아침마당'에서 가수 하춘화가 효성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사진= 아침마당 방송 캡처]


4일 오전 김재원 이정민 아나운서 진행으로 방송된 KBS1 교양프로그램 '아침마당'의 '전국 이야기 대회 - 도전! 꿈의 무대'에는 효성이 출연했다. 패널로는 하춘화, 방송인 김혜영, 코미디언 황기순이 참석했다.

이날 효성은 "아버님은 사업이 망해서 60세가 넘은 나이에 일용직 노동자 일을 시작했고, 어머님은 몸이 아프다"며 "새벽 6시부터 자정까지 물류센터에서 만 개 이상 내리고 올리는 일을 한다. 오후 1시부터 5시까지는 식당에서 설거지와 서빙을 한다. 저녁 7시부터 새벽 4시까지는 대리운전을 하다가 요즘은 노래 연습장에 일을 한다"고 밝혔다.
이어 "일을 하다가 과로로 쓰러진 적도 있고, 다친 적도 있다. 이렇게 일을 해도 병원비에 생활비에 월세를 내고 나면 남는 게 없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효성은 "내 하루중 가장 행복한 시간 8시 40분에서 9시 10분 사이에 있는 휴식시간 10분이다. 8분동안 '아침마당 - 도전 꿈의 무대'를 본다. 그 시간에 내 심장을 뛰게 한다"고 덧붙였다

효성은 진성의 '동전 인생'을 열창했다.

하춘화는 "노래도 잘하시고 노랫말을 본인한테 맞는 걸 택한 게 아닌가 싶다"며 "1절은 목이 메셨고 2절을 제대로 부르셨다 앞으로는 좋은 일, 희망찬 일들만 2020년에 올 거라고 확신한다"고 응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