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필리핀 관광부, 관광안전협력체계 구축

2019-11-26 07:37
  • 글자크기 설정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가 지난 25일 필리핀 관광부(Department of Tourism)와 ‘관광협력 양해각서 이행계획(Implementation Program, 이하 이행계획)’을 체결했다.

이번 이행계획은 지난 2006년 필리핀 다바오에서 체결된 한국과 필리핀 간 ‘관광협력 양해각서(MOU)’를 구체화한 것으로,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계기로 마련됐다.

이행계획에 담긴 주요 내용으로는 △관광 전문가‧공무원 상호 교류 △관광 관련 최신 동향 및 통계자료 공유 △관광객 안전을 위한 관광안전협력기제 구축 △크루즈‧관광산업‧관광안전 등 주요 분야에서 공동 훈련 △지속적 관광 협력을 위한 한-필 관광 실무그룹 운영 등이다.

필리핀은 아세안 국가 중 2번째로 한국을 많이 방문하는 국가다. 한국은 필리핀을 방문하는 외래관광객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한다. 한국과 필리핀은 서로 핵심적인 관광시장인 셈이다.

이러한 중요성을 반영해 양국 정부는 관광 협력을 지속하고 있다.

문체부는 필리핀 방한관광객 확대를 위해 △비자제도 완화△문화관광대전 개최△환대주간 시행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행계획을 토대로 필리핀 관광부와 실질적 협력을 강화하고,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계기로 아세안 국가 대상 방한관광 확대 정책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