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성수 위원장 “DLF 대책, 바다 아닌 실내수영부터 하라는 것”

2019-11-15 16:11
  • 글자크기 설정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해외금리 연계 파생결합펀드(DLF) 대책과 관련해 “수영을 할 때 바다가 아닌 실내수영장부터 가자는 것”이라고 말했다.

은 위원장은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금융투자자 보호를 위한 제도 개선 방안 간담회가 끝난 후 기자들과 만나 이 같이 말했다. 

간담회에는 은행연합회장, 금융투자협회 전무, 생손보협회 전무, 금융연구원장, 자본시장연구원장, 금융투자자보호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앞서 금융당국은 지난 14일 DLF 대책을 통해 은행에서 고난도 사모펀드(원금손실 가능성 20~30%) 판매를 금지했다. 또 사모펀드 최소투자금액을 1억원에서 3억원으로 높였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은행권 관계자는 이번 대책으로 ‘은행이 위축된다’ ‘투자상품 개발·판매의 발전이 더뎌진다’는 의견을 개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은 위원장은 “공감은 한다”면서도 “수영을 하면 처음엔 실내수영장을 가고 이후에 바다를 가야 하는데, 이번 사태는 처음부터 바다를 간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이번 사태가 금융소비자보호법(금소법) 통과에 힘을 실어준 것 같다”며 “국회의원들이 금소법 필요성에 인식을 같이하고 있어 연내 통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15일 오전 정부서울청사 금융위에서 열린 '금융투자자 보호를 위한 제도개선 간담회'장으로 들어오고 있다. 2019.11.15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