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기술직 신규공무원 공사감독 역량강화 교육

2019-11-14 19:14
  • 글자크기 설정

성남시청사 전경.[아주경제DB]

경기 성남시(시장 은수미)가 기술직 신규공무원의 건설공사감독 역량 강화에 주력한다.

교육은 성남시 감사관실 주관하에 시청 한누리에서 오는 19일 오후 4시~6시까지 실시하며, 각 부서 신규공무원 약 100여명이 신청했다.

시 감사관실에서는 공직사회에 발을 딛은 기술직 신규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시민들에 적극적인 공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교육 기회를 마련했다.

최근 신규공무원들이 대거 임용되고 있으나 시민들의 삶의 질과 직접 영향이 있는 공사감독 분야에 대한 기본 소양이 부족한 상태에서 업무에 투입되고 있다.

이에 따른 업무 공백 발생, 반복되는 업무실수 등 결과적으로 시민들에 불편을 초래하고 있는 실정에 대한 개선책이다.

이번 교육의 주요내용은 건설공사의 개념, 업무처리절차, 착공 설계변경 준공시 착안사항, 감사 주요지적사례에 대한 설명으로 이뤄진다.

강의는 전문강사를 초빙하지 않고 감사관실 기술감사팀장이 직접 실시, 같은 업무를 했던 선배 공무원으로서 신규자의 눈높이 맞춰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개념, 절차, 사례 등에 대해 자유로운 분위기 속 교육이 진행될 전망이다.

한편 시 관계자는 “자체적으로 자료 수집해 제작한 교육자료를 배포함으로써, 공사감독 업무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