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김효곤 기자, 부동산산업의 날 웹툰 공모전서 최우수상 수상

2019-11-05 10:30
  • 글자크기 설정

'커피 한잔 값' 웹툰으로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장상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가 제4회 부동산산업의 날을 기념해 개최한 '웹툰 공모전'에서 아주경제신문 김효곤 기자가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연합회는 5일 국민경제와 관련된 부동산산업과 부동산 금융 리츠 정책 등의 주제로 공모한 제4회 부동산산업의 날 기념 웹툰 공모전 당선작을 발표했다.

공모된 총 10편의 작품을 대상으로 2회의 엄중한 심사를 거쳐 4편의 우수작(최우수1, 우수1, 장려2)을 최종 선정했다. 최우수상 1편은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장상과 상금, 우수상과 장려상은 한국부동산분석학회장상 및 상금이 수여된다.

본지 김효곤 기자는 이번 웹툰 공모전에서 '커피 한잔 값'이라는 작품으로 최우수상인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장상을 받게 됐다. 우수상은 '제4차산업과 부동산, 그것이 궁금하다'(박예송), 장려상은 '두껍아, 두껍아, 부동산 금융리츠다오'(이주노), '제4차산업과 부동산산업 변화'(이찬, 고찬희, 이루리)라는 작품이 수상작으로 결정됐다. 

'커피 한잔 값'은 짠돌이 동기 여과장을 우습게 여기던 김과장이 여과장이 리츠를 통해 건물주가 됐음을 알게 되고 리츠에 투자하기 위해 더 짠돌이가 된다는 내용을 담았다.

웹툰 공모전 당선작품은 부동산산업의 날 홈페이지에 게시되고 오는 8일 부동산산업의 날 기념행사가 개최되는 건설회관에 부동산 잡페어 현장에도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제4회 기념식과 행사 주관은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 회장 단체인 한국리츠협회가 맡는다.

제4회 부동산산업의 날 기념 웹툰 공모전서 최우수상 수상한 아주경제 김효곤 기자의 '커피 한잔 값' 웹툰 이미지. [이미지=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