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청, 다음달 중순 이후 정시확대 구체적 방안 발표

2019-10-30 10:02
  • 글자크기 설정

"시도교육청 이야기 들어 11월 셋째주 구체적 방안 발표할 것"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가 다음달 중순 이후 대입제도 정시확대와 관련한 구체적 방안을 밝힐 것으로 전해졌다.

국회 교육위원회 민주당 간사인 조승래 의원은 30일 오전 국회에서 비공개 당정청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방향은 정해져 있지 않느냐, 구체화 할 것인가의 문제인데, 시·도 교육청의 이야기를 들어서 11월 중순 이후 셋째주에는 구체적 방안을 발표할 것"이라고 했다.

조 의원은 "그 전에는 의견 수렴 과정이라고 보면 된다. 학종(학생부종합전형)을 검토하고 있지 않나, 실태조사가 빠르면 다음주 중 공개될 것 같다"며 "실태조사 등을 검토해서 구체적인 안을 11월 셋째주 정도돼야 공개할 것 같다"고 했다.

조 의원은 이날 당정청 회동의 성격에 대해 "월 1회 정기 진행하는 당정청 회의"라며 "이번엔 국감이 순연돼서 (오늘) 하게 됐고, 나왔던 얘기들은 정기국회에 대비해서 주요 예산 및 법안 등의 논의가 있었다"고 했다. 이어 "BK21사업에 대한 얘기가 있었고, 고교 취업 활성화 방안이 있었고, 국민이 관심이 있는 부분에 대해서 상황을 공유하는 정도에 대한 얘기가 있었다"고 했다.

그는 "고교 무상교육 관련 법안이 내일 본회의에 상정되고, 사립학교법이나 국가교육위원회 법안 등 중점 법안과 유치원 3법이 있다. 법안을 어떻게 정기국회 내에 신속히 처리할 것인지에 대한 입법 전략을 (논의했다)"고 했다.
 

15일 오전 광주 북구 전남대학교에서 열린 2019년 국회 교육위원회 호남·제주권 국공립대학·병원 국정감사에서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질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