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모바일 대출 플랫폼 리뉴얼… 3無 서비스 구축

2019-10-07 10:07
  • 글자크기 설정

스마트대출마당 개선… 앱 설치·인증서 등록·고객정보 입력 無

신한금융그룹은 모바일 중금리 신용대출 플랫폼 '스마트대출마당'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고객 편의성 극대화에 초점을 맞춰졌다. 신한금융은 기존 대출 실행 시 각 그룹사 앱을 필수로 설치,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애고 스마트대출마당에서 바로 대출 실행 가능토록 개선했다.

기존에 고객이 사용하던 그룹사 앱 공인인증서를 타 그룹사 대출 실행 시 추가로 등록해야 했던 번거로움도 없앴다. 기존에 등록했던 그룹사 앱 인증서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기존 거래중인 그룹사 고객정보를 활용해 대출 신청 및 실행 시 입력하는 정보도 최소화 했다.

지난해 7월 출시된 스마트대출마당은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생명, 신한저축은행의 대출 상품의 한도와 금리 조회를 한 번에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그룹사 대출 상품 한도, 금리 등을 조합해 고객별 최적화 한도와 금리로 구성된 상품패키지를 제안하는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스마트대출마당은 서비스 출시 후 현재까지 신청건수 약 10만건과, 9월 말 기준 314억원의 대출 잔액을 기록했다. 고객이 은행, 카드, 생명, 저축은행의 금리와 한도를 한번에 보고 신청할 수 있어 대출 실행 평균금리(9월 말 기준 8.31%)도 낮아지는 효과가 있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 오픈은 고객관점 편의성 개선에 모든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신한금융은 7일 스마트대출마당을 리뉴얼 오픈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