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망 확충으로 수도권과 접근성 높인 청초호 앞 생활 숙박시설 '속초 KTX 스테이' 분양

2019-09-16 14:54
  • 글자크기 설정

각종 규제 무풍지대로 부담 적고 혜택 커…세컨 하우스 문의 많아

[사진=속초 KTX 스테이 제공]

교통망 확충으로 서울과의 접근성이 높아진 속초에 '속초 KTX 스테이'가 들어선다.

정부의 강도 높은 주택 규제로 아파트와 호텔, 오피스텔의 장점을 결합한 생활 숙박시설이 인기를 끄는 가운데, 지하 3층~지상 12층으로 총 968실을 갖춘 속초 KTX 스테이가 분양에 나섰다.

동해 청초호 앞에 자리 잡을 예정인 속초 KTX 스테이는 편리한 교통망을 자랑한다. 속초 KTX 스테이는 생활편의시설과 관광지, 먹거리촌과 가까우며 동서고속화철도 KTX 속초역 개통 예정지와 차량으로 2분 거리에 위치해 최적의 입지를 갖췄다. 동서고속화철도 KTX 속초역이 2026년 개통(예정)되면 용산에서 속초까지는 약 1시간 15분이 걸린다.

또 속초 KTX 스테이는 설악산·청대산·동해 등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숲세권에 위치해 지역 내 랜드마크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속초시는 지난 6월 설악동 B.C 지구를 순환하는 총 2.7km의 설악동 순환산책로 조성 사업을 9월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단지 앞으로는 농협 하나로 마트와 이마트·병원·메가박스 등이 가까워 각종 생활편의시설도 누릴 수 있다.

또 KTX 속초 스테이는 천연 온천수 제공은 물론 단지 내부에 사우나·골프연습장·피트니스센터·수영장 등을 조성해 휴양 공간까지 선사할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속초 KTX 스테이는 각종 규제에서 벗어나 혜택은 크고 부담이 적어 속초는 물론 서울·수도권에서도 문의가 많다"며 "전문 위탁사 운영으로 편안하게 머물 수도 있고, 비어 있을 땐 수익 창출도 가능해 세컨하우스를 원하는 수요자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한편 속초 KTX 스테이의 모델하우스는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에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