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은 인구보건복지협회와 공동으로 남성 육아 참여문화 확산을 위한 남직원 대상 교육 '위드파파 스쿨'을 지난달 26일 서울지역본부를 시작으로 10월초까지 진행한다.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인구보건복지협회와 공동으로 남성 육아 참여문화 확산을 위한 남직원 대상 교육 ‘위드파파 스쿨’을 오는 10월초까지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위드파파 스쿨 교육은 만 5세 이하 자녀를 양육하는 아빠와 출산예정‧계획 중인 예비아빠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이다. 공단 본부 및 6개 지역본부 남직원 총 240명을 대상으로 권역별 2회씩 진행된다.
공단과 인구보건복지협회는 지난 2월 남성의 육아참여 사회적 분위기 확산을 통해 건강한 임신‧출산‧육아 환경을 조성하고, 국가적인 저출산 위기극복에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번 교육은 MOU의 일환으로, 교육대상자는 성장단계별 아빠의 역할 등 영유아 육아법과 관련된 다양한 강좌교육을 비롯해 영유아 응급처치 요령 등 실용적인 부분도 교육받을 예정이다.
김용익 건보공단 이사장은 “저출산 극복을 위해서는 사회 구성원으로서 개인 및 기관 모두의 노력과 협조가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공단은 이번 위드파파 스쿨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저출산 극복과 일·가정 양립 문화를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