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ICT 활용 감사행정'으로 대통령상 수상

2024-11-20 14:49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 20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50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ICT를 활용한 감사행정 업무 프로세스 개선'으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특히 이번 대통령상을 수상한 국민건강보험공단의 품질분임조 '호시우보(虎視牛步)'는 감사 실무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개선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도출하는 학습 동아리로 주목받았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약 7천 2백만 원의 비용을 절감하고, 감사시스템의 고도화를 통해 관련 업무에 소요되는 처리시간을 단축하며 감사 품질을 높이는 성과를 달성했다.

  • 글자크기 설정

제50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 혁신 사례로 인정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 감사실 기획감사부 호시우보虎視牛步‘ 분임조 사진 왼쪽부터 양창익조장 신현경 강지호 정다연 김태원 이혜령 최진희 김윤정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감사실 기획감사부 '호시우보(虎視牛步)‘ 분임조. 사진 왼쪽부터 양창익(조장), 신현경, 강지호, 정다연, 김태원, 이혜령, 최진희, 김윤정.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이 20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50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ICT를 활용한 감사행정 업무 프로세스 개선’으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국가의 품질혁신을 도모하는 국내 최대의 정부포상 행사로, 근로자와 기업인이 함께 모여 품질 개선을 위한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포상하는 의미 있는 자리다.
 
정부는 이번 대회를 통해 비용 절감, 품질 및 생산성 향상, 고객 만족 등을 이루기 위해 근로자들이 자발적으로 개선 활동에 참여한 분임조를 발굴해 포상하고 있다. 특히 이번 대통령상을 수상한 국민건강보험공단의 품질분임조 '호시우보(虎視牛步)'는 감사 실무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개선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도출하는 학습 동아리로 주목받았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약 7천 2백만 원의 비용을 절감하고, 감사시스템의 고도화를 통해 관련 업무에 소요되는 처리시간을 단축하며 감사 품질을 높이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뿐만 아니라, 공단은 이와 같은 행정을 다른 유관 기관과 공유하여 ICT 기반 감사시스템 구축에 크게 기여 해왔다.
 
김동완 상임감사는 “우리 직원들의 노력 덕분에 이와 같은 성과를 이루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감사 시스템을 고도화하여 공단의 지속 가능 경영에 더욱 힘을 쏟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