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까지 제40회 대한민국예술원 미술전

2019-09-02 15:38
  • 글자크기 설정

원로 예술가 19명 작품 전시

[문체부]

문화체육관광부 대한민국예술원이 3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서초구 반포동 예술원 미술관에서 ‘제40회 대한민국예술원 미술전’을 개최한다.

올해 40회째를 맞이한 예술원 미술전에서는 한국화와 서양화, 조각, 공예, 서예 등 각 미술 분야를 대표하는 예술원 미술 분과 회원 19명의 작품 32점에 작고회원 소장 작품 1점을 더해 작품 총 33점을 전시한다.

현 회원 주요 출품작은 한국화 분야 이종상 작 ‘원형상-범죄 없는 마을’ 등 4점, 서양화 분야 이준 작 ‘무유’ 등 13점, 조각 분야 전뢰진 작 ‘나들이’ 등 7점, 서예 분야 이수덕 작 ‘대해명월’ 등 2점, 공예 분야 이신자 작 ‘만남’ 등 6점이다.

지난해 말 유명을 달리한 한국화 분야 고 민경갑 회원의 2000년 작 ‘자연과의 조화 V’도 전시한다.

2019년도 미술 분과 신입회원으로 선출된 조각가 최의순, 한국화가 송영방 회원의 작품을 새로 선보이고, 현 회원들의 신체적 나이를 무색케 하는 신작과 함께 그동안 예술원 미술전에 출품하지 않았던 작품들을 공개한다.

이번 예술원 미술전에 전시되는 작품 중 대부분은 내달 주아랍에미리트(UAE) 한국대사관 주최 ‘코리아 페스티벌’의 개막행사로 진행되는 ‘대한민국예술원 미술전 해외 특별전’에 출품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