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체험·교육 갖춘 ‘스타필드 시티 부천’ …엄마·아이 모두 ‘오감만족’

2019-09-02 15:27
  • 글자크기 설정

트레이더스, 시티마켓, 메가박스, F&B매장 등 140여 매장 입점

아카데미, 별마당키즈, 스타가든까지 갖춰..국공립 어린이집 설립,

스타필드 시티 부천 '별마당키즈' 투시도 [사진=신세계프라퍼티 제공]



신세계프라퍼티의 세 번째 도심형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시티 부천’이 경기도 부천 옥길 신도시에 문을 연다. 3일 프리 오픈하고 이틀간 운영한 뒤 5일 정식 오픈한다. 

지하 5층, 지상 9층 높이에 연면적 10만㎡, 매장면적 4만1800㎡, 동시주차 1900대 규모로 트레이더스와 메가박스, 일렉트로마트, 토이킹덤 등 140여개 매장이 들어선다.

부천 옥길지구는 경기 부천과 광명, 시흥, 서울 구로 등 4개 행정구역과 접해있고 신도시 특성상 문화시설과 편의시설이 상대적으로 부족하다는 점을 고려해 신세계프라퍼티는 지역민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센터’ 기능을 강화했다.

우선 장보기와 식사뿐 아니라 지역민들이 교류를 할 수 있는 새로운 콘셉트의 F&B 편집 매장인 ‘시티 마켓’을 처음 선보인다. ‘제주산방식당’, ‘홍대칼국수와족발’, ‘고래함박’ 등 다양한 먹거리 매장을 비롯해 ‘이마트 에브리데이’, ‘노브랜드’, ‘PK피코크’, ‘와인앤모어’ 등 전문 마켓과 라이프스타일 스토어 ‘자주’까지 입점한다.

4층 잇토피아엔 줄서서 먹는 가성비 버거 ‘노브랜드버거’ 2호점이 경기도 처음 오픈하고 ‘애슐리’, ‘홍리 마라탕’ 등도 입점했다. 

특히 교육에 관심이 많은 지역 특성을 반영해 스타필드 시티의 새 랜드마크인 ‘별마당 키즈’를 매장 가장 중심부에 배치했다.

별마당 키즈는 소아청소년 심리 전문가가 디자인한 특별한 공간으로 뇌가 인식하는 가장 안정된 원형 구조를 반영해 만든 아동 특화 도서관이다. 바닥에는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플로어 미디어(Floor Media)를 설치, 아이들이 사물 변화를 인지하고 비교하는 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다양한 문화공간을 갖춰 가족들의 오감을 만족시킨다. 4층 ‘스타필드 시티 아카데미’는 성인 대상 취미, 교양, 자기계발 프로그램부터 초보 엄마들을 위한 육아 코칭 프로그램, 연령대별 키즈 프로그램까지 마련했다.

어린이들은 실내 놀이터 ‘챔피언’에선 실내 집라인, 컬러스핀, 터치 슬라이드까지 온몸으로 마음껏 놀 수 있다. 영유아, 유소년을 대상으로 놀이와 스포츠 등 건강한 신체 발달을 돕는 ‘EBS스포츠 아카데미’도 입점했다. 

성인 여성들은 ‘30분 순환운동’으로 세계적 인기를 끌고 있는 여성전용 피트니스 클럽 ‘커브스’에서 색다른 운동을 즐길 수 있다. PGA 공식 스윙분석기를 도입한 프리미엄 골프 연습장 ‘트랙맨 골프 스튜디오’도 첫선을 보여 골프 마니아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옥상공간에선 고객들의 휴식과 아이들과 반려견이 뛰놀 수 있도록 했다. 7층 옥상 ‘스타가든’은 자작나무와 갈대길을 테마로 편안한 휴식과 아이들을 위한 놀이 정원으로 꾸몄다. 8층 옥상에는 반려견들이 목줄 없이 산책가능한 천연 잔디 펫파크도 설치됐다. 5인제 축구경기가 가능한 630㎡ 규모의 풋살장도 갖췄다. 

스타필드 시티 부천은 오픈에 맞춰 330㎡(100평) 규모의 어린이집도 설립했다. 신세계가 무상임대 형식으로 20년간 부천시에 제공하고, 시가 국공립으로 운영한다.

신도시 택지지구인 옥길지구는 최근 입주민 유입이 많은 반면 어린이집은 부족하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접근성이 좋은, 매장 내 최고 로열층인 1층에 마련했다. 높은 층고와 친환경 자재를 사용해 쾌적한 공간으로 만들었고, 어린이 정원도 조성했다.

 

신세계 스타필드 시티 부천 내부 이미지[사진=신세계프라퍼티]




한편 스타필드 시티 부천은 개점을 기념해 2층 ‘별마당 키즈’에서 오픈 한 달간 매 주말마다 어린이들을 위한 ‘키득키득 키즈(KIDS)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7일엔 신나는 참여놀이극 ‘개미와 배짱이’, 8일엔 참여형 마술공연 ‘수퍼브라더스’가 열린다. 추석 연휴인 13~15일까진 어린이인형극 ‘꼼지와 왕콧구멍’, ‘아기공룡 뚜비’, 마술 인형쇼 ‘선물’ 등이 진행된다.

어린이들의 눈을 사로잡을 캐릭터 페스티벌도 열린다. 3일부터 16일까지 ‘뽀로로와 친구들의 플레이 그라운드’, 17~29일까진 ‘핑크퐁 라운지’가 설치되어 체험 프로그램, 선물 증정 이벤트 등이 열린다.

이밖에 5~8일, 12일~15일까지 총 2차례에 걸쳐 뽀로로와 친구들, 로보카폴리, 요괴메카드의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전 층을 순회하며 어린이들과 만나는 퍼레이드가 진행된다

한편 스타필드 시티 부천은 개점을 가념해 상품 할인행사도 대거 준비했다.

노브랜드는 인기 아이템인 ‘노브랜드TV(49인치)’를 36만9000원에, 일렉트로 마트에선 행사카드 결제 시 ‘일렉트로맨 미니냉장고(46L)’를 13만9000원에 판매한다. 토이킹덤에서는 레고 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레고 폴리백을 증정하고 헬로카봇 5만원 이상 구매시 ‘엉토킹’을 100개 한정수량 증정한다.

이마트 에브리데이는 ‘샤인머스켓’을 9900원(1kg/팩)에 판매하며, PK피코크에서는 ‘순희네 빈대떡’, ‘피코크 떡갈비’를 25% 할인가인 5480원에 선보인다. 노브랜드는 일 3만원 이상 구매 시 노브랜드 장바구니를 증정한다.

삼성카드 고객은 트레이더스 혜택을 누릴 수 있다. 3~12일까지 제휴 삼성카드로 트레이더스에서 10만원 이상 구매시 추첨을 통해 한우갈비세트, 에어프라이어 등 경품 응모권을 제공하며, 14일부터는 제휴카드로 15만원 이상 구매시 스타벅스 사은품을 증정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