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코리아, 이승우 신임 대표이사 선임... 데이터 분석·금융 컨설팅 분야 전문가

2019-09-02 09:18
  • 글자크기 설정
SAS코리아는 이승우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한다고 2일 발표했다.

이 신임 대표이사는 SAS코리아의 비즈니스를 총괄하며, 분석 전문 글로벌 리더 기업으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국내 기업 고객들의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이 대표이사는 23여 년간 국내외 IT, 금융 및 컨설팅 기업에서 폭넓은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온 데이터 분석 및 금융 컨설팅 분야의 전문가로 탁월한 비즈니스 성과를 인정받아왔다고 SAS코리아는 설명했다.

이 대표이사는 SAS코리아에 합류하기 전 딜로이트컨설팅 대표이사, SC제일은행 소매금융 리스크 관리 부행장을 역임하며 뛰어난 경영 리더십을 입증했다. 딜로이트컨설팅에서는 국내 생명보험업계 최초의 전사적 업무 혁신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두지휘했다.

SC제일은행에서는 경기 변동을 미리 예측해 부서 간 사전에 정의한 수준에 따라 업무 운영을 관리하는 글로벌 표준의 포트폴리오 분석 기법을 국내 최초로 적용했다. 이를 통해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선제적으로 경기 변동에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앞서 한국IBM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GBS) 사업부에서 재무 관리 담당 파트너를 역임하며 다양한 산업군에서 IT 컨설팅 경험을 쌓았다. 삼성생명에서 분석 연구원으로 경력을 시작한 이 대표이사는 고객 생애 가치, 재무 설계, 생산성 분석 등 금융 및 재무 분야 전반에서 실무를 수행하고 전문성을 갖췄다.

이 신임 대표이사는 “오늘날 데이터 분석은 모든 산업을 혁신하는 핵심 요소이며, 새로운 경쟁력을 창출하는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위한 필수 기술로 자리잡았다”며 “IT 및 금융 분야에서 쌓은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SAS코리아가 산업별로 특화된 분석 기술을 기업 고객에게 제공해 국내 분석 선두주자로서의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하고 데이터 분석의 대중화 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우 SAS코리아 신임 대표이사[사진=SAS코리아]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