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이기업은 분골 압축기계(2012년)와 분골 압축성형 시스템 (2012년)분야에서 세계최초로 특허를 획득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지난2009년 설립된 (주)다음주얼리(대표.황동기.사진)
△현재 납골문화의 문제점(냄새,악취,부패,혐오감 등) 개선 △장례비용과 납골당의 무분별한 가격책정으로 인한 상주들의 불만 해소 △고인을 걱정없이 모실 수 있는 안락한 장소(추모관) 제공등 새로운 신개념 장례문화 선도를 그 목적으로 삼았다.
주목할 것은 (주)다음주얼리가 화장 후 분골을 성형하는 회사로서 국내 유일의 성형하는 기계를 보유하고 제작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언제 어디서든지 성형을 할 수 있고, 10년여의 현장 실전 노하우를 살려 고인의 분골을 ‘고형체’ 로 마무리함으로써 완벽을 추구하는 프로세스를 자랑으로 삼고 있다.
이때문에 △유골성형 △유골압축성형 △분골성형 △분골압축성형 △성형유골 △화장유골성형 △압축성형유골 △유골보석성형등을 전문으로하는 (주)다음주얼리는 소중한 삶을 살았던 고인의 화장한 유골을 당사의 특허기술로 변질, 부패 없이 맑고 깨끗하게 영구 보존 하는 방법으로 친환경적인 봉안문화를 정착하고, 특화된 기술로 혐오스럽게 여겼던 봉안당을 아름답고 깨끗하며 신선한 공간으로 차별화했다.
또한 후손들에게는 혐오스럽지 않고 깨끗하게 불필요한 경제적인 부담을 해소했다.
황동기 대표는“ 개장, 이장은 물론이고 무연고 안치 및 유족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후불상조 장례예식부터 화장된 유골 성형과 고형체를 한번에 해결해 드릴 수 있도록 모든 시스템을 준비했으며, 내 부모, 내 형제처럼 정성된 마음으로 모실 것을 약속 드린다”는 다짐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