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의령군지회, 새마을지도자 한마음다짐대회

2019-08-21 17:28
  • 글자크기 설정

'잘 사는 의령건설' 결의문 채택

의령군 새마을 지도자들이 수상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의령군 제공]


경남 의령군 새마을운동 의령군지회는 20일 의령읍 서동생활공원 다목적구장에서 ‘2019 새마을지도자 한마음다짐대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선두 의령군수, 장명철 의령군의회 부의장, 손호현 도의원, 오진윤 경상남도새마을회장 등 기관·단체장 및 전·현직 새마을지도자 500여 명이 참석했다.
1부 행사는 의령군합창단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선언, 국민의례, 우수지도자 시상, 감사패, 장학금 수여, 대회사, 축사, 결의문 채택, 새마을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2부는 읍·면별 명량운동회와 3부 화합 한마당으로 꾸며졌다.

1부 기념식에서 박목전 새마을지회장과 황길연 부녀지도자에게 중앙회장 새마을기념장증을, 황화숙 부녀지도자에게는 중앙회장 표창장을 수여하였다.

우수새마을지도자 29명에 대해 도지사 표창을 비롯 도 새마을회장 표창, 의령군수 표창, 지회장 표창 등을 수여했다. 이어 지난 4월 의병제전기간 새마을지회는 가족들이 동참하여 3일 동안 식당을 운영하여 얻은 수익금으로 관내 중·고생 8명에게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생명살림 환경 살리기 운동의 일환인 ‘일회용품 사용안하기 운동’도 함께 진행되었으며 생명·평화·공경의 실천으로 우리 함께 잘 사는 의령건설을 위한 새마을운동을 펼칠 것을 다짐하는 결의문도 채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