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바산 폴리코사놀,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혈압조절까지 도와

2019-08-21 11:00
  • 글자크기 설정
쿠바산 폴리코사놀에 혈압조절 기능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앞서 쿠바산 폴리코사놀은 원래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을 인정받은 바 있다.

20일 레인보우앤네이터코리아에 의하면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로 이용되는 쿠바산 ‘폴리코사놀-사탕수수알코올’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혈압조절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폴리코사놀은 쿠바에서 자라는 사탕수수 잎과 줄기 표면의 왁스에서 9가지 고지방 알코올을 특정 비율로 추출 및 정제해 얻어지는 원료다. 폴리코사놀은 HDL은 올려주고 LDL은 낮춰줘서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잘 알려졌다.

이번에 인정받은 혈압조절 기능은 쿠바산 폴리코사놀 20mg을 섭취하면 혈압조절에 도움이 된다는 내용이다. 국제 환경 및 공중보건 연구저널에 의하면 한국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쿠바산 폴리코사놀 섭취 실험에서 수축기 혈압 감소와 강하 효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쿠바산 폴리코사놀은 한국 식약처로부터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과 ‘혈압 조절’ 기능성 두 가지가 모두 인정된 유일한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혈압 및 콜레스테롤은 심뇌혈관질환 발병 소지 가능성을 높이는 대표적 원인이다. 국내 코호트 연구에 의하면 한국인에게 가장 많은 심혈관계질환의 주요 위험 요인은 고혈압, 흡연, 이상자질증, 당뇨병 순으로 기여 위험도는 총 64%다.

대한고혈압학회에 의하면 고혈압 환자의 약 49%가 이상지질혈증을 갖고 있으며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 동시 유병률이 최근 큰 폭으로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