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사회적 경제조직 본격 육성

2019-08-19 12:00
  • 글자크기 설정

순천시청[사진=순천시 제공]




순천시가 장천동, 저전동 등 도시재생 뉴딜지역에 새로운 사회적경제 조직을 본격적으로 육성한다.
순천시는 2017년 12월 도시재생 뉴딜지역으로 선정된 다음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새싹학교, 그린리더 양성교육, 마을정원사, 도시재생 살롱, 상인대학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마을공동체 16개(저전 5, 장천 11)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사회적경제조직 육성에 참여하려면 오는 26일(월)까지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이번 교육에서는 공통,심화(10회)교육과 컨설팅(5회)등 총15회 구성되어 있으며, 기존 사회적 경제조직 육성의 기본교육에서 탈피해 현재 정착하고 있는 사회적 경제조직 단체들과 직접 대화시간과 창업과정 강의를 통해 8월 29일부터 YMCA 2층 교육실에서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다.

특히, 마을 공동체 주민들에게 경제적 동기를 제공하고 주민 참여가 실효성 있도록 비즈니스 모델 발굴·사업계획서 작성·단체별 맞춤형 컨설팅을 하여 올해까지 5개소에 대한 설립신고를 마칠 계획이다.

장천동 수제맥주 아카데미에 참여하는 시민은 “현재 수제맥주 만드는 법을 배우고 있는데 우리지역 수제맥주 브랜드화를 통해 장천동의 지역경제를 활성화 할 수 있는 사회적 경제조직 설립에 지역 주민들과 함께 힘을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2014년부터 시작된 도시재생 선도사업(향동·중앙동 일원)에서는 32개의 사회적경제조직(사회적기업 10개소, 마을기업 6개소, 협동조합 16개소)이 설립돼 216명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속 가능한 마을 공동체 활성화에 큰 힘이 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