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여름방학 기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

2019-07-31 14:27
  • 글자크기 설정

“여름방학 기간 치과주치의 사업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사진=양주시제공]

경기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10월 31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경기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전액 도비 사업인 이번 사업은 시 보건소와 지역 치과병의원이 협력해 영구치아 배열이 완성되는 시기이자 구강건강 행태 개선효과가 높은 초등학교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평생 구강건강을 실현하는 예방중심의 포괄적 구강건강관리사업이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까지 대상자인 관내 초등학교 4학년 학생 2천120명 중 1천300명의 학생이 서비스를 받아 61.3%의 수검율을 기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업은 △문진, 구강검사 등 구강검진과, △구강위생관리, 바른 식습관, 불소이용, 올바른 칫솔질‧ 치실질 등 구강검진교육, △불소도포, 치아홈메우기, 치석제거 등 예방진료 등으로 진행한다.

대상 학생은 사업에 참여하는 치과 의료기관에 사전 전화예약 후 방문하면 되며 참여 치과 의료기관 명단은 양주시청과 양주시청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영구치가 완성되는 12세 전후는 평생 구강건강을 좌우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여름방학을 이용해 적극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보건소 구강보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