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세종캠퍼스, 베트남 하노이 국립대학(HSB)와 협약 체결

2019-07-22 12:00
  • 글자크기 설정

양교간 창업자 훈련 프로그램 제공 및 연구활동 지원

[사진설명] 앞줄 왼쪽부터 백승필 백승필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장, 호앙 딘 피(Hoang Dinh Phi) 하노이 국립대학장

고려대 세종캠퍼스와 베트남 하노이 국립대학 HSB(Hanoi School of Business & Management, 이하 HSB)가 지난 9일 양교간 글로벌 창업 지원 업무를 위한 상호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백승필 고려대 세종산학협력단장과 호앙 딘 피(Hoang Dinh Phi) 하노이 국립대학 HSB학장은 협약서에 서명을 하고 양교 소속 창업기업들의 글로벌 시장진출에 필요한 인프라 확보를 위해 유기적인 업무 협조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앞줄 왼쪽부터 백승필 백승필 고려대 세종산학협력단장, 호앙 딘 피(Hoang Dinh Phi) 하노이 국립대학장.[사진=고려대 세종캠퍼스]

협약내용은 △양교간 창업자 훈련 프로그램 제공 △기업가 정신 및 혁신을 위한 연구활동 지원 협력 △창업기업 지원 프로그램 제공 등이다.

고려대 세종캠퍼스와 베트남 하노이 국립대학은 실제적인 업무 추진을 위해 올해 10월 경 하노이 국립대학 내 글로벌 창업지원센터를 설립할 예정이다.

백승필 세종산학협력단장은 “창업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양교가 적극적인 창업지원과 협력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