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휴가철 페스티벌 소개…"우리동네 핫플은 여기"

2019-07-15 10:51
  • 글자크기 설정

가자미 낚시·야외 음악회 등 이색 지역 축제 방송

케이블TV방송협회는 케이블TV가 지역 곳곳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축제에 주관 방송사로 참여하며 휴가를 앞둔 지역민들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CJ헬로는 본격적인 휴가 시즌을 맞아 지역 맞춤형 축제 주관을 통해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인다. 지난 7월 12일부터 8월 18일까지 '경포썸머페스티벌' 축제를 대행하며 라디오 공개방송과 K-POP 공연을 통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8월 3일 행사에서는 대한민국 최초로 하이브리드 플라이 불꽃놀이를 선보인다.

또한 기장임랑전국어린이동요대회 본선을 8월 17일부터 진행한다. 6월 10일부터 7월 14일까지 진행된 동요대회 예선은 CJ헬로 지역채널로 7월 방송 될 예정이다.

티브로드는 지역 장애인식 개선, 상권 확대, 역사 등 지역사회 문제 개선을 위한 축제를 진행한다. 티브로드 abc방송은 지난 6일 '전국장애인밴드 2019 락(樂) 페스티벌'을 진행했으며 오는 20일 저녁 8시에 티브로드 채널을 통해 방송할 예정이다. 오는 8월에는 광복절을 맞아 안양문화예술재단과 함께 '8.15 광복기념음악회'를 진행한다.

티브로드 전주방송은 8월 16일과 17일 '전주 모래내시장 치맥&가맥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티브로드 대구방송은 8월 27일 '서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를 준비 중이다. 더불어 티브로드 기남방송은 8월 30일과 9월 1일 이틀 동안 평택 진위천유원지 캠핑장에서 '평택가족캠핑스마트영상제'를 연다.

CMB는 다문화요리 축제와 농업박람회, 야구경기 등 지역민이 즐길 수 있는 여름 특집 콘텐츠를 편성한다. '제4회 다문화요리 페스티벌'과 '2019 전국 시니어 배드민턴 대회'를 중계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딜라이브는 지난 4월 태조 이성계의 회암사 행차를 재현한 '양주 회암사지 왕실축제'를, 5월에는 '어린이 친구 성북 페스티벌'을 진행하며 참여형 지역 축제 행사의 연령대를 확대했다.

현대HCN도 국내 최대 규모 불꽃축제인 '포항국제불빛축제'의 주관 방송사로 참여해 지역채널로서는 이례적인 시청률 6%를 기록한 바 있다. 지난 4월에는 '영덕 물가자미 축제'를 통해 가자미 낚시체험과 어선 퍼레이드 등 축제 현장을 전달했다.
 

전국장애인밴드 2019 락(樂) 페스티벌 축제 모습.[사진=티브로드]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