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영 "日 수출 규제 조치, 한국당 백태클 심해도 너무 심해"

2019-07-08 09:52
  • 글자크기 설정

"시종일관 정부만 성토…대일 외교 초당적 힘 보태야"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8일 일본의 반도체 첨단소재 수출 규제 조치와 관련, "자유한국당은 힘을 보태야 한다면서도 시종일관 정부만 성토했다. 기껏 내놓은 말이 부당하지만 감정적 대응은 피해야 한다는 것 정도다"라고 비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일본의 보복성 제재로 우리 기업들에게 피해가 막대하게 됐는데 힘을 보태지 못할 망정 뒤에서 발을 걸어서야 되겠나. 백태클이 심해도 너무 심하다"고 했다.

이 원내대표는 "어제 한국당의 긴급대책회의는 귀를 의심하게 했다. 초청 전문가는 반일 감정이 문제라고 한다. 대법원의 강제징용 배상 판결이 문제라고 주장한 사람도 있었다고 한다"며 "정말 대한민국 제1야당의 행사에서 나온 주장인지 황당할 정도"라고 했다.

그는 "일본의 억지 궤변에 맞서기 위해 힘을 하나로 모아야 한다. 국가 안보에 여야가 따로 있을 수는 없다"며 "한국당이 대일외교에 초당적 힘을 보태줄 것을 촉구한다"고 했다.

아울러 수출 규제 조치가 북한과 관련이 있음을 시사한 아베 내각을 겨냥, "분명히 말하지만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일본 각료의 주장은 확실한 근거가 없다"며 "무책임한 발언을 자제해 줄 것을 엄중히 촉구한다"고 했다.

그는 "아베 정권의 부당한 경제 조치에 대한 비판이 거세지자 국내의 비판 여론을 호도하기 위해 그런 발언을 쏟아내고 있는 것이라는 점이 일반적 분석"이라며 "이쯤에서 멈추시길 거듭 엄중하게 촉구한다"고 했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민생입법추진단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