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20정상회의 2019]이방카, G20 특별세션 참석…"여성 재능 과소평가돼"

2019-06-29 14:33
  • 글자크기 설정

막시마 네덜란드 왕비·메르켈 獨총리·메이 英총리 등 각국 여성지도자 참석

아베 일본 총리·빈 살만 사우디 왕세자 등도 참석

29일 일본 오사카에서 열린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의 특별 세션에서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장녀 이방카(앞줄 오른쪽)와 막시마 네덜란드 왕비(앞줄 왼쪽) 사이에 앉아 대화를 나누고 있다.[사진=AP·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장녀인 이방카 트럼프 백악관 보좌관이 29일 일본 오사카에서 열린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의 특별 세션에 참석했다.

교도통신 등에 따르면 이방카 백악관 보좌관은 이날 '여성 역량증진 추진'을 주제로 한 특별 세션에 막시마 네덜란드 왕비와 함께 특별게스트로 참석했다.

그는 이 세션에서 "세계에서 가장 과소평가된 자원은 여성의 열의와 재능"이라며 "여성이 경제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사회적인 정의일 뿐 아니라 경제를 지키는 현명한 방법이기도 하다"고 강조했다.

이 세션에는 트럼프 대통령 부녀와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 및 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 등 여성 정상들도 함께 참석했다.

막시마 왕비는 "소득 수준이 낮은 국가에서는 은행 계좌를 가진 여성이 남성보다 30% 적다"고 지적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이어 개발도상국 등에서는 여성이 은행 계좌를 갖지 않아 여성 기업가가 성장하기 힘들다며 "여성의 금융 이용과 관련한 법적인 장벽과 규제를 제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