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협회 "고로 이슈 해결 위한 민관협의체 발족 환영…적극 동참할 것"

2019-06-21 10:11
  • 글자크기 설정

[철강협회 CI]

한국철강협회가 환경부의 고로(용광로) 조업정지 사태 해결을 위한 ‘민관협의체’ 발족을 환영하며, 적극적인 동참 의사를 전했다.

철강협회는 21일 입장문을 내고 “초유의 고로 조업정지 사태에 직면한 철강업계는 관련 이해관계자들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해결방안을 논의할 협의체가 마련된 것을 환영한다”며 “향후 합리적인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고로 운영 현실과 기술 여건을 소통하고, 실질적인 해결방안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환경부는 최근 문제시 된 고로 안전밸브 운영 관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민관협의체’를 발족했다. 정부(환경부 1명, 산업부 1명), 지방자치단체(3명), 산업계(3명), 시민단체(4명), 전문가(6명) 등 총 19명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8월까지 개선 방안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향후 △고로에서 배출되는 오염물질 및 배출량 파악 △해외 제철소 운영 현황 조사 △오염물질 저감 방안 및 제도 개선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철강협회는 “민관협의체 운영을 통해 고로 조업에 관한 국민과 지역사회의 우려가 해소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사업장 환경과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을 지속 탐색하고 개발해, 지역사회의 성원과 기대에 부응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