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산 오시리아 스타테라스’ 14일 홍보관 오픈..."연간 1000만명 이상 수요 기대"

2019-06-13 11:19
  • 글자크기 설정

총 173실 규모 대형 상가...지난 5월 착공한 ‘롯데월드 어드벤쳐 부산’ 바로 앞

[사진 = 동부산 오시리아 스타테라스 투시도]

연간 1000만명 이상의 수요가 기대되는 ‘동부산 오시리아 스타테라스’ 상업시설이 6월 홍보관을 열고 분양을 시작한다.

이 상업시설은 오시리아 관광단지 P7 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11층, 총 173실 규모다. 영남권역 내 화제로 떠오른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테마파크 바로 앞에 들어선다.

시설이 들어서는 동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는 지난해 830만명의 관광객이 다녀간 지역 명소다. 향후 ‘롯데월드 어드벤쳐 부산’ 테마파크를 비롯,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아쿠아월드·이케아·메디타운·친환경리조트 등 대형 집객시설이 다수 조성될 예정이다. 아울러 인근에 국립부산과학관·아난티코브·해동 용궁사가 위치한 데다 차량 5분 거리에 송정해수욕장·죽도공원 등이 자리해 연간 1000만명 이상의 관광객 수요가 예상된다.

지난 5월 착공에 들어간 ‘롯데월드 어드벤쳐 부산’ 테마파크는 전체 관광단지 활성화를 주도할 핵심 앵커시설로 주목받고 있다. 총 50만㎡ 규모 부지에 잠실 롯데월드의 3~4배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900미터 길이의 4개 트랙이 들어서는 세계 최대 규모의 스카이라인 루지·쇼핑몰·호텔·스포츠파크 등도 함께 갖춰진다. 2021년 개장 예정이다.

하반기 착공 예정인 아쿠아월드에는 아시아 최초의 라군형 수족관과 국내 최초의 수중호텔 등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향후 관람객 증대가 기대된다.

동부산 오시리아 스타테라스는 차량 접근성이 우수한 입지에 걸맞은 최대 815대 규모의 대형 주차장도 조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동부산 오시리아 스타테라스’ 상업시설은 관광단지 내 핵심 앵커시설이 앞뒤에 자리하고 루프탑 테라스를 통한 탁 트인 조망권을 갖췄으며 대형 주차장까지 마련돼 고객 접근이 쉬운 입지적 장점을 지닌다” 며 “관광단지 조성이 완료되면 연간 1000만명 이상의 관광객 유입이 기대되는 만큼, 풍부한 임차수요에 기반한 안정적 수익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분양 홍보관은 부산 기장군 기장읍 시랑리 717번지에 마련된다. 준공은 2021년 상반기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