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미중 무역협상 우려 지속...국제유가 혼조 WTI 0.15%↓

2019-05-11 04:51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10일(현지시간) 국제유가가 미중 무역협상 난항으로 수요 감소 우려가 제기된 가운데 혼조세를 보였다. 뉴욕상업거래소(NYMEX) 6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산원유(WTI)는 직전 거래일 대비 0.09달러(0.15%) 빠진 배럴당 61.61달러를 기록했다. 영국 런던 ICE선물거래소 7월물 브렌트유는 오후 3시 09분 현재 전장 대비 0.27달러(0.38%) 오른 배럴당 70.6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협상 기한이 지나면서, 미국은 2000억 달러 규모의 중국산 수입품에 대해 25%의 관세를 부과했다. 양국간 무역 전쟁으로 원유 시장의 수요 감소는 피할 수 없는 상황으로 보인다. 국제에너지기구(IEA)는 "미국과 중국의 원유 소비가 올해 1분기 전세계 소비의 34%를 차지했다"고 전했다.

시장은 양국간 무역협상이 결국엔 타결될 것으로 여기는 분위기다. 무역협상에 따른 수요 부족 보단 이란, 베네수엘라 등 산유국에 대한 미국의 제재로 인한 공급 부족 이슈를 더욱 근본적인 문제로 여기는 양상이다.

진 맥길리언 트래디션에너지 시장조사 연구원은 "시장은 꾸준하게 공급 부족에 따른 문제를 예의주시하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

댄 플린 프라이스퓨처스그룹 오일트레이더는 "현재, 시장은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있다"며 "사우디와 러시아가 감산 정책을 포기하지 않으려 하는 가운데 이란 원유 수출 제재까지 겹친 상태"라고 지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