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협동조합, ‘서비스 단체표준 인증’ 나서

2019-04-28 18:59
  • 글자크기 설정

최근 1년새 서비스 단체표준 3건 제정

관련업계 경쟁력 제고‧활성화 크게 기여

중소기업중앙회는 한국전시문화산업협동조합과 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이 각각 ‘공공 전시서비스’와 ‘행사서비스’에 대한 ‘서비스 단체표준’ 제정을 마치고, 해당 업계에 단체표준 확산을 위한 인증업무를 상반기 중 실시할 것이라고 28일 밝혔다.

서비스 단체표준은 산업활동과 관련한 서비스의 품질과 생산효율 등을 향상시키고, 거래 및 서비스 제공과정의 투명성을 촉진해 서비스 수행 품질을 확인하는 절차 등의 생략을 통해 비용‧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중기중앙회 제공]


최근 1년 사이 3건의 서비스 단체표준이 제정됐다.
서비스 분야는 공공구매 전체시장에서 약 20%(19조원)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물품‧공사 등에 비해 상대적으로 품질보장을 위한 기준이 미비해 인증제도의 필요성에 대한 요구가 많은 상황이다.

이에 인증제도 도입을 통해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적정 이윤산출 근거 등을 수요처에 제시함으로써 관련업계의 경쟁력 제고와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업계에서도 단체표준의 안정적 정착과 기업의 참여를 위해 조달청‧지자체 등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해당 서비스 단체표준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수요처를 발굴해 표준보급을 확산시킬 계획이다.

박경미 중기중앙회 단체표준국 국장은 “중기중앙회도 제정된 서비스 단체표준이 신뢰할 수 있는 인증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단체표준 제정 컨설팅 지원사업 등을 통해 서비스 단체표준 제정 확대 등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