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롯데카드 인수 확정 시 주가 상승 기대돼"[하나금융투자]

2019-04-22 00:01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DB]


롯데카드가 하나금융지주의 품에 안기게 되면 주가 상승 동력이 기대된다는 분석이 나왔다.

22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지난 19일 롯데카드 매각 본입찰에 하나금융과 사모펀드 2곳이 참여했다. 하나금융이 가장 유력한 인수후보자로 꼽히고 있다.
최정욱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롯데카드 본입찰이 마감됐지만 한화그룹의 불참으로 하나금융의 인수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최 연구원은 이어 "고객군 측면에서 롯데카드와 하나금융지주 자회사인 하나카드는 중복 고객이 많지 않아 역시너지 발생 가능성이 거의 없다"고 분석했다. 하나카드는 은행계 카드 특성상 금융거래 고객들이 주를 이루고, 롯데카드는 백화점과 마트 등 유통고객들이 대부분이다.

그는 또 "롯데카드의 자기자본이익률(ROE)가 낮지만, 0.6~0.7배 수준으로 예상되는 낮은 인수가와 인수자금의 부채 조달을 통한 레버리지 확대, 시너지 발생 등에 따라 하나금융 ROE는 개선될 여지가 높다"며 "인수가가 높지 않을 경우 인수 확정시 주가에 상승 동력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하나금융이 롯데카드를 인수하게 되면 업계 2위권까지 올라서게 된다. 롯데카드의 시장 점유율은 11.2%이고, 하나카드가 8.2%를 차지하고 있다. 두 회사의 시장점유율을 더하면 19.4%에 달해, 업계 1위인 신한카드(21.5%) 다음으로 올라선다.

중복 고객을 제외하더라도 삼성카드(19.3%)에 이어 상위 그룹에 자리하게 될 것으로 관측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