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순위 청약 도입에...'평촌 래미안 푸르지오' 주목

2019-04-05 13:50
  • 글자크기 설정
내집마련, 살기 좋은 새 아파트에 대한 실수요자의 니즈는 한결같지만 최근 까다로운 1순위 자격 및 가점 등으로 청약 당첨은 쉽지가 않다. 이번에 무순위 청약 시스템이 새로 도입되면서 이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무순위 청약은 청약통장이나 가점 등이 필요 없고 만 19세 이상의 조건을 갖추면 신청할 수 있어 사실상 1순위 당첨이 어려운 수요자들도 좋은 입지의 새 아파트를 분양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달 초 홈페이지를 통해 무순위 청약 실시 예정을 밝힌 평촌 래미안 푸르지오는 대한민국 대표 아파트 브랜드의 합작으로 분양 전부터 시장의 주목을 받았던 곳이다.

평촌 래미안 푸르지오는 대부분이 1순위 당해에서 마감돼 안양시 1년 이상 거주자에게 우선권이 있었지만, 금번 무순위 청약에서는 수도권 전역에 거주하는 성년자라면 세대주에 상관없이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또 이 단지는 서울과 인접한 평촌 신도시의 인프라와 교통, 평촌의 유명한 교육환경, 학의천 조망이 가능한 대단지에 거주할 기회는, 같은 가격으로 더 쾌적한 거주지를 찾아 이주하고자 하는 수도권 거주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사진=평촌 래미안 푸르지오]


실제로 이 단지에 관심이 많은 실수요자들은 평촌신도시의 우수한 교육환경과 서울 강남∙판교로 편리한 출퇴근이 가능한 직주근접을 주 관심 요인으로 꼽았다. 단지는 안양중앙초와 지하보도로 바로 연결되며, 중고교 및 평촌학원가가 인근에 위치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었고 월곶-판교선 착공이 예정돼 안양운동장역(가칭)을 통한 서울 강남∙ 판교로의 출퇴근이 더욱 수월해질 전망이다.

청약신청 자격은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만19세 이상의 성년자로 수도권(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및 경기도 지역)에 거주하면 된다.

평촌 래미안 푸르지오는 무순위 청약 모집공고를 이날 아파트투유 및 평촌 래미안 푸르지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는 10일 아파트투유에서 인터넷 청약이 가능하며 당첨자 발표는 오는 16일, 계약은 17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평촌 래미안 푸르지오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2동 419-30 일원에 비산2구역을 재건축한 단지로 지하 2층~지상 37층, 10개동, 전용면적 59~105㎡, 총 1,199가구로 구성된다. 단지는 푸르지오와 래미안 만의 특화 설계와 프리미엄급 상품이 적용 된다.

견본주택은 지하철 1호선, KTX 광명역 5번출구와 가까운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 859-9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 예정일은 2021년 11월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