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증시포커스] 판 커지는 증권사 초대형 IB '빅5→빅7'

2019-03-29 00:56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DB]


▲아주경제 종목 뉴스

▷판 커지는 증권사 초대형 IB '빅5→빅7'
-자기자본을 4조원 이상으로 늘려 단기금융업을 겸하는 초대형 IB는 현재 미래에셋대우와 NH투자증권, 삼성증권, KB증권, 한국투자증권 5곳
-여기에 신한금융투자와 하나금융투자 2곳이 곧 가세할 것으로 점쳐져
-신한금융투자와 하나금융투자는 이미 종합금융투자업을 영위할 수 있게 자기자본을 3조원대로 맞추어

▷영화 '돈'이 그린 금감원은 허구? "곧 현실"
-특별사법경찰(특사경) 권한이 금감원 직원에게 주어질 공산이 커져
-특사경으로 뽑히면 검사로부터 지휘를 받으면서 강제수사권을 행사할 수 있어
-금융위는 얼마 전 금감원 직원을 특사경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업무계획에 담아

▷해외서 직접 대체투자 자산 찾는 미래에셋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관계자는 "현재 대체투자 관련 운용자산은 12조원으로 업계 최대"라고 설명
-미래에셋자산운용은 2004년 우리나라에서 처음 부동산펀드와 사모펀드(PEF)를 선보여
-세계적인 호텔 브랜드인 포시즌스(호주 시드니·서울)와 페어몬드(미국 하와이·샌프란시스코)를 성공적으로 인수


▲주요 종목 리포트

▷LG생활건강, 중국 시장 대표 럭셔리 브랜드로 자리매김 중 [하나금융투자]
-1분기 영업이익 전년 대비 14% 증가 전망

-'후'의 중국 매출 1조4000억원
-목표주가 150만원에서 160만원으로 상향 조정

▷현대해상, 수익성 회복 지연 [KB증권]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5만원 유지
-올해 1분기 예상 순이익 950억원
-추가적인 보험료 인상 가능성 주목


▲전날 마감 후 주요공시

▷DRB동일은 정기 주주총회에서 주식 액면분할, 무상증자, 자사주 매입, 주식배당 및 현금배당 확대 안건이 부결됐다고 공시했다.
▷대명코퍼레이션은 대표이사가 김정훈·최주영 각자 대표이사에서 권광수씨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해성옵틱스는 정기 주주총회에서 의결정족수 미달로 감사 선임 안건이 부결됐다고 공시했다.
▷솔루에타는 정기 주주총회에서 의결정족수 미달로 감사 선임 안건이 부결됐다고 공시했다.
▷셀트리온은 계열사인 셀트리온헬스케어에 1022억원 규모의 바이오시밀러 항체의약품(램시마SC, 트룩시마, 허쥬마)을 판매하는 계약을 맺었다고 공시했다.
▷삼일기업공사는 대한주정판매 사옥 증축공사를 74억원에 수주했다고 공시했다.
▷메디포스트는 무상증자로 오는 29일 권리락이 발생한다고 공시했다.
▷피앤텔은 의결정족수 미달로 이사 수 변경 관련 정관 일부 변경과 이사선임, 이사 해임 등 안건이 부결됐다고 공시했다.
▷카카오는 "여러 사업 부문의 성장을 위해 코리아센터와의 다양한 협력 방법을 검토하고 실행하고 있으나 현재는 인수할 계획이 없다"고 공시했다.
▷현대에이치씨엔은 유정석 대표이사의 임기 만료에 따라 대표이사를 김성일 현대미디어 대표로 변경한다고 공시했다.
▷삼본정밀전자는 상호를 삼본전자로 변경한다고 공시했다.
▷동양생명은 자회사인 동양자산운용의 주식 292만주를 처분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씨엠에스에듀는 주주중시 경영의 일환으로 올해 1분기 1주당 150원 이상의 현금배당을 계획하고 있다고 공시했다.
▷STX는 정기 주주총회에서 정관상 사업목적에 해외산림자원개발사업과 해외건설업을 추가했다고 공시했다.
▷시너지이노베이션은 정기 주주총회에서 의결정족수 미달로 감사선임 안건이 부결됐다고 공시했다.
▷도화엔지니어링은 수도권광역급행철도A노선(GTX-A) 설계에 참여하기 위해 에스지레일의 주식 249만주를 124억원에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대화제약은 운영자금 마련을 위해 200억원 규모의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를 발행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와이디온라인은 지난해 재무제표에 대한 감사보고서상 감사의견 '의견거절'을 받았다고 공시했다.
▷세화아이엠씨는 지난해 재무제표에 대한 감사보고서의 감사의견으로 '의견거절'을 받았다고 공시했다.
▷영신금속이 상장폐지 관련 이의신청서를 제출했다고 공시했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CSA코스믹을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으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코다코가 상장폐지 관련 이의신청서를 제출했다고 공시했다.
▷경남제약은 지난해 재무제표에 대한 감사보고서에서 감사의견 '감사 범위 제한으로 인한 한정'을 받았다고 공시했다.


▲펀드 동향(27일 기준)

▷국내 주식형펀드 -1376억원
▷해외 주식형펀드 -6억원


▲오늘의 증시 일정

▷한국
-3월 기업경기실사지수

▷미국
-4분기 경제성장률
-2월 미결재주택매매
-3월 캔자스시티 제조업활동지수

▷EU
-3월 기업환경지수
-3월 소비자기대지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