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협회, 우즈벡 제약산업발전기구와 MOU 체결

2019-02-12 09:46
  • 글자크기 설정

현지 진출 지원 방안, 정보교류 활성화 등 내용 포함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우즈베키스탄 제약산업발전기구가 양국 제약산업 발전을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과 우즈벡 의약품 설명회를 14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양측은 ▲한국 기업의 우즈벡 투자진출(제조소‧연구소)과 원료의약품‧벌크 수출 지원 ▲기업 간 무역·투자·파트너사 지원 ▲진출 시 장벽 파악과 해결방안 제안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포럼‧세미나‧박람회 등 개최 지원 ▲양국 정보교류 활성화 조항 등에 대해 MOU를 체결할 예정이다.

최근 우즈벡은 제약산업을 유치하기 위한 경제자유구역이 활성화되고 있다. 대통령 개혁 개방 정책으로 우즈벡 내 비즈니스 환경이 기업 친화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현재 중국 자본이 많이 유입되고 있는 상황이다.

제약바이오협회 관계자는 “제약분야는 다른 분야에 비해 양국 협력이 다소 느리게 진행되고 있는 중”이라며 “우즈벡 의약품 인허가와 전반적인 의약품 정책을 담당하는 제약산업발전기구가 한국 기업들의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협회와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한 것”이라고 말했다.

협회와의 MOU에 이어 우즈벡 등 중앙아시아 지역 진출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유한양행, 다림바이오텍, 경동제약, 동구바이오제약 등 국내 제약기업과 제약산업발전기구와의 현지 투자진출에 대한 MOU도 체결된다.

또 우즈벡 의약품시장 현황과 현지 투자에 대한 인센티브 제도를 소개하는 설명회가 MOU이후 마련된다. 설명회 참석은 제약바이오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통역이 제공된다.

협회 관계자는 “우즈벡과의 지속적 교류협력으로 압둘라예브 우즈벡 제약산업발전기구 회장이 참석할 예정”이라며 “중앙아시아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국내 제약기업 관계자들이 많이 참석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