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자산다 예능 브랜드 1위…2위 미운우리새끼·3위 백종원의 골목식당

2019-01-06 17:04
  • 글자크기 설정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평판 분석 결과 발표

[사진=나 혼자 산다 영상 캡처]

'나혼자산다'가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해 12월 3일부터 올해 1월 4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8561만9126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한 결과를 6일 발표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둬 나온 지표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올해 1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위 순위는 나혼자산다, 미운우리새끼, 백종원의 골목식당, 연애의 맛, 아는 형님, 아내의 맛, 라디오스타, 전지적 참견 시점, 런닝맨, 복면가왕, 집사부일체, 슈퍼맨이 돌아왔다, 해피투게더, 동상이몽, 안녕하세요, 정글의법칙, 1박 2일, 불후의 명곡, 인생술집, 가로채널 순으로 분석됐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순위 분석결과, 나혼자산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링크분석에서는 '웃기다, 행복하다, 활발하다' 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박나래, 전현무, 한혜진'이 높게 조사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나혼자산다, 미운우리새끼, 백종원의 골목식당, 연애의 맛, 아는 형님, 아내의 맛, 라디오스타, 전지적 참견 시점, 런닝맨, 복면가왕, 집사부일체, 슈퍼맨이 돌아왔다, 해피투게더, 동상이몽, 안녕하세요, 정글의법칙, 1박 2일, 불후의 명곡, 인생술집, 가로채널, 더 팬, 알쓸신잡, 도시어부, 아모르파티, 썸바디, 불타는 청춘, 진짜 사나이,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따로 또 같이, 놀라운 토요일, 1 대 100, 살림하는 남자들, 수미네 반찬, 한끼줍쇼, 노래가 좋아, 국경없는 포차, 배틀 트립, TV동물농장, 동치미, 냉장고를 부탁해, 짠내투어,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 섹션TV 연예통신, TV는 사랑을 싣고, 둥지탈출, 문제적 남자, 밥블레스유, 아찔한 사돈연습, 나이거참, 대한외국인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뤄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