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제부도 제부꼬리길, 한국관광 100선 선정

2019-01-01 16:51
  • 글자크기 설정
 

제비꼬리길에 설치된 경관벤치 [사진=화성시 제공]


화성시는 관내 제부도 제비꼬리길이 국내 대표 관광지 홍보를 통한 관광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제비꼬리길은 제부도 최북단인 선착장의 등대주차장에서 출발해 서쪽 해안으로 길게 이어진 해안데크길과, 제부도해수욕장을 거쳐 최고해발 66.7m의 나지막한 탑재산 숲길을 걸어 다시 등대주차장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이뤄져있다. 산책로의 거리는 2km정도로 천천히 걸어도 1시간이면 충분하며, 해질녘에는 해넘이를 마주할 수 있어 휴식과 낭만도 느낄 수 있다.
 

제부도 아트파크 [사진=화성시 제공]

특히 세계 3대 디자인상인 ‘2017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2018 IDEA 디자인 어워드’환경디자인 분야에서 금상과 은상을 수상한 경관벤치 10종과, ‘제부도 아트파크 ’등이 자리해 국제적으로도 인정받은 이색 명소로 손꼽힌다.

경관벤치는 해안 경관을 다양한 각도에서 감상하고 머물 수 있도록 세 개의 유형으로 디자인돼 유리 난간과 함께 마치 관광객들이 바다 위에 앉은 듯한 이색적인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또 아트파크는 6개의 컨테이너로 조성됐으며, 다양한 각도와 높이에서 오션 뷰를 조망할 수 있어 전망대 역할과 함께 다양한 관광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김선영 시 관광진흥과장은 “제부도가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것을 계기로, 휴식 레포츠 먹을거리 바다체험 문화예술 등이 접목된 종합 힐링 여행지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