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국감] 금융위, 국회의원 보좌진 특채 논란 … 최종구 "연구원이라 뽑은 것"

2018-10-11 13:15
  • 글자크기 설정

[사진=금융위원회 제공]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11일 금융위가 민병두 정무위원장 비서관 출신 인사를 특혜 채용했다는 지적에 대해 부인했다.

이날 금융위 국정감사에서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은 노태석 금융위 정책전문관의 채용 과정을 문제 삼았다.

노 전문관은 지난 2월 금융위에 계약직 4급 공무원으로 특채됐다. 서류전형 경쟁률은 7대 1이었다. 당시 노 전문관은 민주당 민병두 의원실 비서관(5급)이었다. 민 의원은 현재 국회 정무위원장이다.

최 위원장은 김진태 의원의 “처음부터 특정 인사를 뽑으려고 한 것이냐”는 지적에 “그렇지 않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행정부와 입법부는 견제기관인데 어느 나라 직원이 입법부에서 일하다 갑자기 행정부로 자리를 옮기느냐”며 “당시 경쟁률을 알고 있느냐”고 질의했다.

그러면서 “당시 경쟁률은 7대1 이었다. 채점표를 확인하니 제일 중요한 채용 기준이 경력과 연구실적이었는데 노 전문관은 경력이 대학교 초빙교수, 연구원 등에 불과하다며, 이 마저 국회사무처에 겸직신고도 하지 않은 내용들”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최 위원장은 “다른 의도가 아니라 여러 가지 도움이 되기 때문에 뽑은 것”이라며 “국회의원 비서관이라기보다 대학 연구원이라 뽑은 것”이라고 해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