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대희 군포시장 "건강복지 확대 계속 노력하겠다"

2018-10-09 11:59
  • 글자크기 설정

[사진=군포시 제공]


한대희 경기 군포시장이 시민들의 건강복지 확대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한 시장은 9일 열린(산본로데오거리) 제3회 군포시민 건강체험 한마당 행사에 참여,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건강정보를 얻고, 유익한 여러 체험으로 건강생활 실천에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당초 본 행사는 지난 6일 열릴 예정이었으나 태풍 콩레이가 북상하면서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자 9일로 변경 진행됐다.

이날 건강체험 한마당에는 20개 의료분야 관련 기관이 참여해 검진관, 체험관, 홍보관, VR체험관의 4개관 23개 부스를 운영하며,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지역 의료기관 및 단체와 연계해 운영된 검진관(8개 부스)에서는 비만·구강관리, 신체 밸런스검사 등 건강측정과 상담이 진행됐고, 체험관(8개 부스)에서는 임신·육아, 절주·편식예방, 정신건강, 심폐소생술 등의 체험이 이뤄졌다.

또 홍보관(5개 부스)에서는 올바른 손씻기와 천연비누 만들기, 초등학생 건강생활 작품 전시 등이 진행돼 많은 관심을 받았다.

아울러  VR체험관(2개 부스)에서는 화제와 지진 안전체험과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가상현실 체험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제공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