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제3회 블로그 공모전 연다.

2018-09-30 10:40
  • 글자크기 설정

[사진=광명시 제공]


경기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반반하다, 광명’이라는 제목 아래 10월 1일부터 내달 16일까지 제3회 광명시 블로그 공모전을 개최한다.

‘반반하다’에는 사전적 의미를 넘어 ‘시민을 벗하다, 의지하다’라는 뜻의 ‘반반(半半)’이 담겨있으며 이는 올해 발간된 네 번째 광명시 블로그 책자의 이름이기도 하다.
공모전은 ‘함께하는 시민, 웃는 광명’의 시정 목표에 따라 광명시의 관광명소, 문화, 교육 등에서부터 광명시에서 살아가는 소소한 일상까지 시와 관련된 다양한 스토리를 발굴하고 보다 많은 시민들과 공유하는 것이 목표다.

응모자격은 지역·나이 제한 없이 누구에게나 있으며, 응모자 자신의 블로그에 공모전 주제와 걸맞은 내용을 포스팅 해 게시하고 10월 16일까지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시청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단, 모든 응모작은 올해 1월 1일부터 게재된 작품이어야 하며, 한 사람당 최대 2점까지 출품할 수 있음을 주의해야 한다.

시는 접수한 블로그 콘텐츠를 대상으로 전문가 심사를 진행하며 최종 10편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이에 따라 수상자에게는 15만원에서 최대 50만원까지 상금이 주어진다. (최우수 1명 50만원, 우수 2명 각 30만원, 장려상 7명 각 15만원)

시 관계자는 “시민이 바라보는 광명을 새롭게 느낄 수 있는 공모전이 올해도 이어져 기쁘다”며 “광명의 특색을 공유하고,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살려 시 홍보에 적극 활용해 나가겠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2011년부터 운영을 시작한 광명시 공식블로그 ‘광명시민공동프로젝트’는 타이틀 그대로 시민들이 직접 필진으로 참여, 광명시 문화행사, 관광, 일자리 등과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시민의 눈높이에 맞춰 제공하고 있다.

한편 시는 2017 대한민국 블로그어워드 공공부문 기초지자체 우수상과 제10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기초자치단체부문 대상을 수상한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