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초대석]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는 누구?

2018-08-28 14:45
  • 글자크기 설정

- 호스트웨이, 스파크랩 등 1세대 벤처 창업가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 [사진=남궁진웅 기자, timeid@ajunews.com] ]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는 1세대 벤처 창업가이며 스타트업 투자자로 업계에 정평이 나 있다. 국내에서는 2012년 5명의 공동 창업자들과 클라우드, 스타트업, 글로벌 창업에 대한 넘치는 열정으로 스파크랩을 창업하면서 이름을 알렸다.

스파크랩은 전 세계에서 활동하는 초기 단계의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액셀러레이터임과 동시에 글로벌 시드 펀드이다. 스파크랩은 '세상을 바꾸는 혁신은 전 세계 어느 나라에서도 나올 수 있으며, 스타트업은 태어날 때부터 글로벌해야 한다'는 모토로 출범했다. 현재 스파크랩은 한국, 중국, 홍콩, 대만, 호주, 오만 등 전 세계 170여개 스타트업에 투자한 상태다.
이 대표는 스파크랩을 시작하기 전인 1998년 미국에서 대학 친구들과 호스트웨이를 공동 창업한 바 있다. 이 대표의 아파트 한편에서 시작된 호스트웨이는 현재 전 세계 11개국에 걸쳐 앞서가는 매니지드 호스팅,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성장했다. 특히 2014년 미국 사모펀드에 성공적으로 매각, 그 배경에는 이 대표가 중추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대표가 2006년 인도에서 어피니티 미디어를 공동 창업하면서 인도의 온라인과 모바일 광고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시킨 것도 유명한 일화다. 2015년에는 베스핀글로벌이라는 매니지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업체를 중국과 한국에서 동시에 출범시켰다.

현재 베스핀글로벌은 500명이 넘는 임직원들이 300개사의 고객들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고객사로는 삼성전자와 아모레퍼시픽, LG 전자, 현대자동차, ABInBev 등이 있다. 2017년과 2018년에는 2년 연속 ‘가트너의 매직 쿼드런트 퍼블릭 클라우드 MSP’ 부문에 등재됐다. 중국, 일본, 한국을 통틀어 해당 부문에 유일하게 등재된 것.

이 대표는 한국에서 태어나 중학교 졸업 후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 시카고대학에서 생물학 학사 학위를 취득했고, 3명의 자녀가 있다.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 프로필

- 2015년~현재 베스핀 글로벌(중국·한국·홍콩) 공동 창업, 대표이사
- 2012년~현재 스파크랩(한국) 공동 창업, 공동 대표 파트너
- 2012년~현재 한국 호스트웨이 공동 창업, 이사회 멤버
- 2006년~현재 어피니티 미디어(인도) 공동 창업, 이사회 부의장
- 1998~2014년 호스트웨이(미국) 공동 창업, CEO, 이사회 멤버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