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해비타트, 브라질 빈민가 환경개선으로 청소년 꿈 키운다

2018-08-08 11:12
  • 글자크기 설정

상파울루 헬리오폴리스 지역 내 아동청소년센터 시설 보수 지원

LG전자 중남미지역대표 겸 브라질법인장인 변창범 부사장(오른쪽)과 해비타트 브라질의 마리오 비에라 사무총장이 파울루 엘리오폴리스 빈민가 아동청소년센터(PAM) 환경개선사업 지원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가 비영리국제단체 해비타트(Habitat)와 손잡고 브라질 빈민가 청소년의 교육환경을 개선에 나섰다.

LG전자는 7일(현지시간) 해비타트와 브라질 상파울루 헬리오폴리스 지역 내 아동청소년센터(PAM)의 환경개선 사업 지원 협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이달부터 약 5개월 간 헬리오폴리스 지역에 위치한 아동청소년센터의 독서실, 놀이터 등 시설 보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아동청소년센터를 변화시킴으로써 해당 지역 아이들에게 쾌적한 학습 및 놀이공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헬리오폴리스 지역은 상파울루 지역 내 대표적인 슬럼가로 주민 대다수가 빈곤층이다. 또한 교육시설이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아 아이들이 적절한 교육을 받기 어려운 상태다.

이날 협약식에는 변창범 LG전자 중남미지역대표 부사장, 윤대식 LG전자 대외협력담당 상무, 해비타트 브라질의 마리우 비에이라 사무총장, 엘리오폴리스 지역 비정부기구(NGO)인 UNAS의 클레이지 아우비스 회장 등이 참석했다.

비에이라 사무총장은 “LG전자의 도움으로 헬리오폴리스 지역 내 아이들이 혜택을 받게 됐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본보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변 부사장은 “브라질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역밀착형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삶의 질 개선에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전자 브라질법인은 상파울루를 포함해 따우바떼, 마나우스 등 생산법인이 위치한 곳에서 임직원 참여 환경정화 활동, 헌혈 캠페인, 고아원 후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