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산하 기관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9일 제5대 이사장으로 이광호 경기대 휴먼서비스학부 청소년전공 교수가 취임했다고 밝혔다.
신임 이사장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공모 절차에 따라 임원추천위원회의 심사와 추천을 거쳐 여성가족부장관이 임명했으며, 임기는 3년이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소개에 따르면 이 신임 이사장은 연세대 교육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에서 교육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1989년부터 2003년까지는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선임연구원, 2005년부터 2007년까지 국가청소년위원회 청소년정책단장으로 활동했다.
또한 2003년부터 경기대학교 휴먼서비스학부 청소년전공 교수로 재임하면서 입학처장, 교무처장을 역임하는 등 지난 28년 동안 청소년정책 분야의 연구개발과 청소년전문가 양성 등 청소년활동에 주력했으며 ’93년 문화체육부장관상, ’03년 대통령 표창, ’15년 녹조근정훈장을 수여 받은 바 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의 개발과 보급', '청소년활동 체험의 기회 마련 및 활성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체험환경의 조성', '청소년자원봉사 및 국내외 청소년교류활동의 진흥', '청소년 지도자의 양성 및 교육' 등 청소년정책 사업을 수행하는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