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60분,18일 MB아들 이시형 마약 연루 의혹 방송..법원,가처분 신청 기각

2018-04-18 20:39
  • 글자크기 설정

“이시형 측 소명 부족”

[사진 출처: KBS2TV 추적60분 홈페이지 캡처]

KBS2TV 추적60분이 18일 이명박 전 대통령 아들 이시형 씨의 마약 연루 의혹을 방송한다.

이시형 씨가 추적60분 ‘MB아들 마약 연루 스캔들 누가 의혹을 키우나’ 편에 대해 제기한 방송금지가처분신청이 기각된 것. 이씨는 12일 “추적60분이 본인과 소송을 진행 중인 사안에 대해 방송을 내보내는 것은 부당하다”며 법원에 방송금지가처분을 신청했다.

서울남부지방법원 제51민사부는 이 날 결정문에서 “방송 내용이 진실이 아니거나 공공 이익을 위한 것이 아니라고 단정할 수 있는지 (이씨 측의) 소명이 부족하다. 방송이 언론 자유의 한계를 벗어낫다고 보기 어렵다”며 “선행 소송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방송은 신중한 필요가 있을 것이다. 방송사업자는 공적 사안에 대해 국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기 위한 방송 편성의 자유를 가지고 있는 점에 비춰 방송이 금지돼야 한다고 보기 어렵다. 사건 프로그램 관계자가 확보한 자료들에 비추어 제기될 수 있는 의혹들이 완전히 해소됐다고 단정하기 부족하다”고 밝혔다.

‘추적60분’은 지난 해 7월, ‘검찰과 권력 2부작-검사와 대통령의 아들’편에서 검찰의 ‘고위층 자제 봐주기 수사’ 의혹을 제기했다. 18일 방송은 이것의 후속 편.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