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한국전력거래소에 방화벽 보안관제 서비스 '웹가드' 공급

2018-04-13 11:59
  • 글자크기 설정
안랩 서비스사업부는 클라우드 기반의 웹 방화벽 보안관제서비스 ‘웹가드(WebGuard)’를 한국전력거래소 교육센터 홈페이지에 구축완료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안랩 ‘웹가드’ 서비스를 적용한 한국전력거래소 교육센터 홈페이지는 한국전력거래소에서 운영하는 전국민 대상 온라인 교육센터로, 전력수요관리, 전력 거래, 계통 운영 등 전문가 과정 및 예비 창업자와 차세대 전력인 양성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한국전력거래소는 이번 ‘웹가드’ 서비스 도입으로 해당 웹사이트의 보안성을 한층 강화했다.

‘웹가드’는 ▲웹 방화벽 운영 및 실시간 모니터링 ▲웹 기반 보안위협 차단 및 분석 ▲신규·긴급 취약점 대응 ▲차단 및 탐지 현황 월간 보고서 등 전문적인 웹 보안 서비스를 ‘SECaaS(Security as a Service)’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방인구 안랩 서비스사업부 총괄 상무는 “’웹가드’ 서비스 출시 후, 웹 사이트를 운영하는 여러 조직 및 기업에서 서비스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며 “별도의 물리적 웹 방화벽 구매 및 설치 없이 안랩의 전문적인 보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이 이 서비스의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안랩은 SECaaS 형태의 보안 포트폴리오 브랜드인 'SecuGround' 내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클라우드 기반 웹 방화벽 서비스인 ‘웹가드’ 외에도 다양한 웹사이트로 유포되는 악성파일을 탐지해 알려주는 ‘사이트스키퍼(SiteSkipper)’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